상세페이지 작성 전, 수업 구상이 필요하다면?
아직 상세한 수업 방향을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상세페이지 작성 전 수업 기획을 먼저 해보세요!
수업을 기획하실 때 참고하실 가이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토글 버튼(왼쪽 삼각형 모양)을 눌러 목차를 확인하고, 궁금한 항목을 빠르게 찾아보세요.
목차 열기
1. 기본 정보
1-1. 수업 유형
꾸그 수업은 크게 원데이, 다회차, 구독 수업 총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진행하려는 수업을 떠올려보시고, 가장 적합한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1회차 만으로 마무리되는 수업은 원데이 수업으로, 여러 회차 동안 진행되어야 한다면 다회차 혹은 구독 수업으로 오픈하여 원하는 분량의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원데이 수업은 아닌데, 다회차 혹은 구독 수업 중 고민이 되신다면?
다회차 수업은 그룹 스케줄 전체를 수강 신청한 수강생들이 첫 번째 커리큘럼부터 마지막 커리큘럼까지 순서대로 듣는 수업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첫 번째 커리큘럼의 수업을 들어야만 두 번째 커리큘럼의 수업도 이해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심화되는 수업을 하고자 하신다면 다회차 수업을 열어주시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구독 수업은 수강들이 몇 번째 커리큘럼이든 원하는 시점에 수강 신청하였다가 취소 후 나갈 수도 있는 수업이요.
매주 다른 커리큘럼이 병렬적으로 진행되는 수업을 하고자 하신다면 구독 수업을 열어주시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수업 유형별 특징 한눈에 보기
수업 유형 | 수업 횟수 | 결제 시기 | 수업 특징 |
원데이 | 1회 | 한 번에 | 1회 수강만으로 완료되는 수업 |
다회차 | 여러 개 | 모든 회차를 한 번에 | 큰 주제를 여러 회차에 나누어 순차적으로 배우는 수업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회차를 수강함 |
구독 | 여러 개 | 각 회차마다 정기 결제 | 다양한 커리큘럼 중 해당 회차의 커리큘럼을 배우는 수업
시작점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신청 및 수강함 |
아직도 수업 유형이 고민되신다면 아래의 영상 TIP을 참고해 주세요.
1-2. 수업 목적 선택
재능과 학습 중 진행하려는 수업에 가장 부합하는 목적을 설정해 주세요.
수강생들이 수업 탐색할 때 기준이 되는 정보이기 때문에 수업 내용과 커리큘럼, 목적에 적절한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재능
•
주제와 진행방식에 제한이 없는 수업으로 교과 단원 학습, 시험, 입시 등의 평가대비 목적이 아닌 모든 수업
•
유치·초·중·고 교육과정 외의 성취를 돕는 비교과 수업
•
학업 성취 보다 흥미 유발에 집중하여, 학습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수업.
•
스토리텔링 중심으로 진행되거나 게임과 같은 매체를 활용하는 수업이 포함.
•
학생들의 재능 발견, 소통, 흥미 유발을 돕는 목적으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자발적인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재능 수업 예시
◦
슬기로운 체스생활 1 입문편 : 체스 규칙과 행마법 알아보기
◦
천재 수학자로 알아보는 수학 이야기
◦
꼭 한번은 배워야할 "자기주도학습" 마스터하기!
◦
아나운서 선생님과 함께 나쁜 말하기 습관을 고쳐요!
학습
•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에 해당하는 수업으로 아래의 목적이 수업 제목과 내용에 명확히 명시된 수업
•
학년별 교과 단원 학습, 수행평가, 학교 시험 대비, 경시대회, 영재원 준비 등의 수업
•
유치·초·중·고 교육과정에서의 학업성취를 돕는 교과 수업
•
흥미 유발 보다 학업 성취에 집중하여, 교과 학습 실력을 쌓는 수업
•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특정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성취의 목적이 있습니다.
학습 수업 예시
•
잘 풀린다! 5-2 사회 단원평가 만점반
•
중등 과학 맛보기 : 자꾸 끌리는 힘, 중력
•
과학 영재원 완벽 대비반
기능 업데이트 이전에 개설된 수업의 경우, 꾸그 팀에서 목적에 맞게 분류하여 적용하였으며,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신 경우 수정이 가능합니다.
1-3. 카테고리
보호자님과 수강생 선생님의 수업을 조금 더 쉽게 검색할 수 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정확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세요.
진행하려는 수업 주제와 가장 잘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세요.
•
카테고리는 최대 두 세트까지 선택하실 수 있어요.
•
가장 주된 내용에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고르세요.
•
상위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는 모두 선택해 주셔야 해요.
•
두 세트의 상위 카테고리가 동일해도 괜찮아요.
[카테고리 예시]
수업명 : ‘가사 속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
카테고리 : 예술활동>음악, 자연/과학>과학상식 (2세트 선택)
1-4. 수업 제목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인 수업 제목,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가장 매력적일까요?
•
수업의 핵심 키워드가 꼭 들어가게 작성해 주세요.
•
제목만 읽어도 학습 내용을 알 수 있는 명확한 제목이 좋습니다.
•
모호하고 보편적인 제목보다는, 해당 수업만의 특징이 보이는 제목을 작성해 주세요.
제목 작성 시 아래의 유의사항도 참고해 주세요.
•
글자수 75자 이하
•
한글·영어·숫자·특수문자 중 ~()!<>?,:+""'’ (큰따옴표·작은따옴표)만 입력 가능
•
수업 유형, 추천연령 ,가격 등 이미 제목과 함께 보이는 정보는 입력 불가
[수업 제목 예시]
•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수업 : 19단 손가락 계산법!
•
도전! 초등 독후감 왕 : 책과 나를 연결하고 글쓰기
•
마리 앙투아네트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 : 프랑스혁명의 모든 것
•
논픽션클럽: Magic School Bus Rides Again
•
(100%영어) 나의 첫 영어 스피치 : 만약 OOO이 된다면?
[잘 작성한 제목의 예시]
학습 내용 | 원하는 장소의 풍경화를 그려보는 기초 미술 수업 |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에 실린 책을 함께 읽고 논술 연습을 하는 수업 |
좋아요 | 낙서에서 풍경화로 한 시간만에 레벨업! 좋아하는 장소 그리기 | 초1 교과수록도서 000, 함께 읽고 토론해요! |
아쉬워요 | 풍경화 그리기 수업 | 초등학생을 위한 독서논술 |
수업 제목을 정하기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영상 TIP을 참고해 주세요.
1-5. 썸네일 이미지
a. 썸네일 업로드 규칙
썸네일 작성 시 아래의 유의사항 참고해 주세요.
•
b. 썸네일 제작 가이드
좋은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기억해 주세요!
c. 썸네일 만드는 방법
무료 편집 툴을 활용해 주시거나 직접 촬영한 사진을 올리는 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각각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 있어 가장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 사이트의 예시]
•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라도 개별 이미지에 특정 저작권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해당 경우 이미지 다운로드 영역에서 저작권 여부를 표시해두고 있으니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d. 자주 묻는 질문
사용하려는 이미지 비율이 권장하는 비율이 아니에요. 그래도 사용할 수 있나요?
1-6. 수업 요약
작성해 주신 수업 한 줄 요약의 내용은 수업 상세페이지 제목 바로 아래 위치하고 있어요.
주로 부제의 역할을 하거나 수업에 대한 주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150자 이하로 작성할 수 있어요.
한 줄 요약 작성 체크리스트
•
수업 제목과 어울리는 요약글을 작성해요.
•
이 수업이 매력적인 이유가 포함되어 있어요.
•
다른 수업과의 차별점이 잘 보여요.
•
배울 수 있는 내용이나 활동의 결과물을 알 수 있어요.
[한 줄 요약의 좋은 예시]
•
암기식이 아닌 스토리 중심으로 이해하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해요!
•
4300경의 경우의 수를 뚫고, 333큐브를 멋지게 완성해요!
•
주 1-2회 30분을 활용하여 선생님과 함께 어린이신문을 읽어보아요! 문해력 UP! UP!
1-7. 수업 난이도
난이도의 안내가 필요한 수업이라면 꼭 작성해 주세요!
난이도 정보는 선생님의 수업 안에서 난이도를 나누어 자체적으로 작성하실 수 있고, 꾸그에서 통용되고 있는 일반적인 난이도 기준으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명시되어 있을수록 수업 난이도와 맞는 수강생들이 수업에 참여하여 만족스럽게 수강을 마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난이도 표기가 가능한 수업은 가급적 난이도를 작성해 주세요.
현재 난이도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수업
•
영어 카테고리의 수업 (난이도 : A1, A2, … , C2)
◦
꾸그 영어 난이도 표를 바탕으로 해당 수업의 난이도를 명시
•
영어 외의 교과목 수업 (초1, 초2, 저학년, 고학년…)
◦
주로 해당 수업 내용을 배우는 학년을 명시
•
게임, 체스 등 특정 주제의 수업 (입문, 초급, 초중급, … 고급)
◦
꾸그에서 통용되고 있는 난이도를 참고하여 간단한 난이도를 명시
•
로블록스/마인크래프트 수업 (입문, 초급, 중급, 고급)
◦
각 프로그램 안에서 활동하는 정도에 따른 난이도를 명시
1-8. 수업 진행 시간
수업 진행 시간은 10분~480분 사이에서 선택하실 수 있어요.
어린이의 경우,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회당 최대 60분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설정해 주세요.
[연령별 권장 수업 시간]
•
미취학 (5세~7세) : 40분 이하
•
초등 저학년 (8세~10세) : 50분 이하
•
초등 고학년 (11세~13세) : 60분 이하
중간에 쉬는 시간을 넣고 싶으시다면?
1회 차의 수업이 길어질 경우, 중간에 쉬는 시간을 포함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업 중간에 쉬는 시간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시간까지 포함하여 적어주세요.
또한, 수업 수강 신청 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수업 상세페이지에도 작성해 주세요.
예시) ‘수업 20분 진행 후 10분 쉬는 시간, 다시 수업 20분 진행으로 구성된 경우 총 50분’으로 입력해 주세요.
1-9. 참여 인원
선생님께서 질 높은 수업을 진행하시기 위해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인원수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 가능 범위는 최대 300명입니다.
보통 수업 참여 인원이 적을수록 인당 케어 시간이 늘어나므로 권장 참여 인원이 너무 많지 않을 때 수업의 구매 의사나 만족도가 더 높아집니다.
최대 인원 이상으로 신청할 수는 없으며 최대 인원수만큼 신청한 수업은 정원 마감으로 표기됩니다.
a. 자주 묻는 질문
특정 나이만을 대상으로 한 수업을 열고 싶다면?
네, 앞 뒤 모두 같은 값을 입력해 주세요.
예시) 10세 ~ 10세
추천 연령 이외의 수강생은 신청이 불가한가요?
아니요, 수강 신청은 하실 수 있어요.
추천 연령은 보호자와 아이에게 추천하는 사항이며, 반드시 지켜야 하는 제한 조건이 아닙니다.
다만, 추천 연령 범위를 벗어나는 아이가 신청하였는데 선생님이 수업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하면, 선생님 재량으로 수업 시작 시간 전에 해당 신청자의 취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10. 추천 연령
수업 주제와 커리큘럼을 고려하여 적절한 추천 연령을 입력해 주세요.
추천 연령은 5~100세로 설정 가능하며 꾸그의 모든 연령은 세는 나이(기존 한국 나이)로 표기됩니다.
추천 연령을 입력하실 때는 추천 연령의 범위가 3세 이상 넘지 않도록 권장합니다.
최소와 최대 연령이 3세 이상 차이나는 경우, 수업에 참여하는수강생들의 편차가 커 수업 진행이 어려워지고, 수업에 대한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폭 넒은 연령대의 수업을 기획하고 계신다면, 같은 수업이라도 미취학(5-7세)/저학년(8-10세)/고학년(11-13세)로 나누어 보세요.
수요가 많은 연령대가 궁금하신가요?
학생 연령별 신청 비중을 확인해 보세요! 매일 자정까지의 정보를 바탕으로 하며, 아침 9-10시 사이에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선생님들께서 이를 자주 확인하시어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으시길 권장합니다.
a. 자주 묻는 질문
특정 나이만을 대상으로 한 수업을 열고 싶다면?
네, 앞 뒤 모두 같은 값을 입력해 주세요.
예시) 10세 ~ 10세
추천 연령 이외의 수강생은 신청이 불가한가요?
아니요, 수강 신청은 하실 수 있어요.
추천 연령은 보호자와 아이에게 추천하는 사항이며, 반드시 지켜야 하는 제한 조건이 아닙니다.
다만, 추천 연령 범위를 벗어나는 아이가 신청하였는데 선생님이 수업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하면, 선생님 재량으로 수업 시작 시간 전에 해당 신청자의 취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수업 소개
2-1. 수업 소개
수업 소개 내용은 상세페이지의 모든 요소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업 소개 내용을 어떻게 작성해 주시느냐에 따라 수업 상세페이지의 매력도가 결정됩니다.
[수업 소개 작성 Tip]
•
최소 500자 이상의 분량으로 상세히 작성해 주세요.
•
수업 소개는 서론-본론-결론을 나누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적절한 소제목을 사용하여 내용의 구조를 명확하게 구분하면 내용이 쉽게 읽혀요.
•
소제목과 내용에 맞는 적절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도 매력적인 수업 소개를 작성해 보세요.
a. 서론(초반부)
이 수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변화를 소제목으로 작성해 보세요.
[소제목 예시]
•
3학년 2학기 사회 미리보기 "비주얼싱킹하는 아이는 배운 걸 설명해요"
•
자신 있게 손들고 발표 할 수 있어요! 발표를 좋아하게 될 거예요.
서론은 해당 상품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며, 제목 및 썸네일의 맥락과 이어지는 내용으로 시작되어요. 서론의 분량은 소제목, 엔터 포함 20줄 이내로 작성하시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서론 내용이 마무리되는 하단에 수업 내용과 연관성이 있는 이미지를 넣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주로 고객이 원하는 것, 필요했으나 부족했던 것, 심리·행동상 얻고자 하는 것을 강조하는 내용을 넣어주세요.
•
관심과 흥미 : 무엇을 왜 배우는지 안내
•
차별점 : 이 수업만이 가진 특징
•
결과물 또는 수업 진행 방식을 볼 수 있는 이미지 또는 영상
이미지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상세페이지는 특정 분량이 넘어가면 일부 내용이 접히며 ‘수업 내용 더보기’ 버튼을 눌러 펼쳐볼 수 있어요.
버튼을 누르기 전에 보이는 초반부 하단에 이미지를 넣을 경우, 시각적으로 버튼이 강조되어 내용을 펼쳐 상세히 보는 것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서론(초반부) 예시]
구구단 안 외우고도 19단까지 알아요!
노래로 숫자판으로 외운 구구단은 암기력의 영역일 뿐,
진짜 곱셈을 이해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어쩌면 암기력 싸움인 구구단의 스트레스는
숫자와 막 친해지는 시기에,
수학에 대한 흥미까지 쫓아버릴지 몰라요.
하지만 이젠 걱정 마세요.
놀이처럼 배우는 손가락 곱셈법이 있으니까요. :)
9단도 19단도 외우진 않지만 19x9가 171이라는 건
대학생보다 빨리 대답할 수 있답니다.
인도, 프랑스 아이들의 계산 비법만 안다면 말이죠.
열 손가락으로 게임처럼 구구단을 배워요.
무려 19단까지! 암기할 필요도 없답니다.
두 자릿수 연산으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일상에서도 자연스레 적용하며
수학을 공부가 아닌 오락으로 느끼게 해드릴게요.
본질을 이해함으로써 눈앞의 문제 해결에서 그치지 않고
더 넓은 범위의 생각의 문을 열어줄 거예요!
b. 본론(중반부)
본격적으로 해당 수업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제목 예시]
•
수업은 이렇게 진행 되어요
•
생활 속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찾아서!
수업의 진행 방식 및 순서, 커리큘럼, 숙제, 피드백 제공 여부 등 기타 진행 방식 등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수업 소개가 끝나면 선생님에 대한 내용 중 강조할 부분을 일부 포함해 주세요.
•
누적 수강생 수나 판매량 등 구체적인 데이터를 추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또는 해당 선생님의 좋은 후기를 발췌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본론(중반부) 예시]
이렇게 배울 거예요.
1.
손가락을 이용해 구구단을 알아봅시다.
2.
6단에서 9단까지 선생님과 풀어봅시다.
3.
11단에서 19단까지 배워봅시다.
4.
선생님의 예제를 보고 정답을 맞혀봅시다.
매진행렬! 리뷰 300개 이상! 명불허전 OO쌤
무작정 외우는 곱셈이라 싫어했던 아이도
선생님과 함께라면 수학 중 곱셈이
제일 재밌다고 할 수 있어요.
열었다 하면 매진!
이유 있는 BEST 수업을 경험해 보세요.
(후기 이미지)
c. 결론(후반부)
이 수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변화 내용으로 마무리 짓는 역할을 합니다.
서론(초반부)에 작성했던 이 수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변화를 다시 한번 요약해 주시고, 해당 수업의 차별점, 희소성, 해당 수업을 들었을 때의 기대효과 등을 언급해 주세요!
[소제목 예시]
•
꼼꼼한 피드백으로 마무리하는 수업!
•
OOO 선생님과 함께 수학에 재미를 붙여요
•
이제 발표가 어렵지 않아요!
[결론(후반부) 예시]
오늘 학교에서 구구단 배웠어?
응.. 6단. 근데 어렵고 재미없었어..
그래도 배웠으니 물어볼까? 6X7이 뭘까~?
음… 몰라!
무작정 숫자를 뱉지도 못하는 것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낮아서일 수 있어요.
하지만 손가락 구구단을 배우면
수학에 재능이 없어서가 아니라
아직 암기하지 못해서였다는 걸,
구구단은 굳이 암기할 필요 없다는 걸,
구구단이 이렇게나 재미있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즐겁게 게임처럼 배우고
숫자와 친해지고 자신감 챙기는
BEST 수업으로 만나보세요!
d. 이미지 이용 안내
•
서론(초반부)/본론(중반부)/결론(후반부)로 넘어가는 부분에 수업 내용과 연관된 이미지를 넣는 것을 권장드려요.
•
본론의 내용이 길어질 경우, 중간 중간 관련 이미지를 넣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
이미지 설명은 홈페이지 상에 노출되지 않으며, 검색 데이터에 쓰이니 상세히 작성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줄 당 적절한 글자수]
휴대폰(모바일) 기기로 수업 상세페이지를 살펴볼 때 가장 편하게 읽히는 글자수입니다.
제목은 한 줄 당 최대 25자, 본문은 한 줄 당 최대 30자를 권장합니다.
아래의 영상 TIP을 참고하시면 보다 매력적인 수업 소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3. 수업 안내 사항
3-1. 수업 회차
수업 유형에 따라 회차를 상세히 설정하실 수 있어요.
•
원데이
◦
1회로 고정되어 있으며 변경 불가해요.
•
다회차
◦
4회~100회 안에서 원하시는 횟수를 선택하실 수 있어요.
◦
4~6회로 구성되어 한 달 이내에 끝나는 다회차 수업이 가장 판매가 많은 편입니다.
•
구독
◦
매번 새로운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신문 수업 등) ‘정해진 커리큘럼 없이 진행’을 선택해 주세요.
◦
그 외 정해진 커리큘럼이 있는 경우 6~100회 안에서 원하시는 횟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3-2. 커리큘럼
커리큘럼은 차시 별로, 요약문과 상세 내용으로 나누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 작성 항목이며, 수업 상세페이지와 신청자의 스케줄 상세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어요.
많은 보호자님은 커리큘럼의 상세 내용을 바탕으로 수강 여부를 결정하니 상세히 작성하여 배울 내용에 대해 안내해 주세요.
[잘 작성한 커리큘럼의 예시]
1회차 : 기본 도형
도형이란 무엇인지 배우고, 앞으로 배우게 될 기하의 기초 지식을 학습합니다.
2회차 : 위치 관계
각 도형의 위치 관계를 배우고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에 적용합니다.
[요약문(제목) 예시]
•
해당 차시의 학습 목표를 문장이 아닌 구문의 형태로 작성해 주세요.
◦
문장 : 수학 사고력 기본을 다져봅시다. (X)
◦
구문 : 수학 사고력 기본 다지기 (O)
•
예시)
◦
옛 나라를 지킬 것인가? 새 나라를 세울 것인가? 자기의 관점 정하기
◦
관용어를 활용한 작문하기
[상세 내용 예시]
•
학습 목표와 활동 내용을 문장 형태로 자세히 서술해 주세요.
◦
문장 : 수형도를 이용하여 경우의 수를 배워봅니다.(O)
◦
구문 : 수 배워보기(X)
•
예시)
◦
벤 다이어그램의 아버지, 존 벤에 대해서 배워요.
◦
리체스를 활용하여 기물의 움직임을 배워요.
3-3. 배송 연계 수업
수업에 수업 수강을 위해 필요한 교구재를 연계하는 배송 연계 수업인 경우, 수업 소개란에 교구재를 어떻게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해 주실 예정인지 상세히 작성해 주세요.
a. 상품 구매 링크가 있는 경우
배송을 연계하고자 하는 상품이 온라인에서 판매중이라면, 판매 링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업 전 보호자님/수강 준비물 준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배송 일정이나 공급 가능한 재고 등을 미리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판매가 불가한 배송 상품 체크리스트]
1.
작성해 주신 수업 내용, 커리큘럼과 연관이 없는 배송 상품의 경우
2.
쉽게 구할 수 있는 상품을 배송 연계 상품으로 오픈하고자 하는 경우
•
ex) 색종이, 가위, 풀, 종이컵 등
3.
두개의 배송 상품을 연계하고자 하는 경우
•
1개의 수업에는 1개의 배송 상품만 연계가 가능합니다.
4.
인증되지 않은 상품의 공급처를 기재하는 경우
•
담당자의 확인 후 수업 승인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를 통해 교구재 링크 반영 요청 및 절차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b. 상품 구매 링크가 없는 경우(교구재 위탁 신청 필요한 경우)
배송 연계하고자 하는 상품이 온라인에서 판매를 하지 않는 경우, 꾸그티처스에 상품 입점하여 교구재 판매를 연계하실 수 있습니다.
교구재 위탁 신청하여 계약이 완료된 이후, 수업 승인이 완료되면 꾸그 관리자가 배송 상품 링크(꾸그몰)를 연결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를 통해 꾸그몰과 상품 공급 업체의 계약 요청 및 절차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3-4. 수업 추천 대상
해당 수업을 들으면 좋을 것 같은 수강생이 있다면 추천 대상을 작성해 주세요.
보호자님은 관심 있는 수업의 추천 대상이 수강생와 일치하다고 느낄 때 수업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집니다. 해당 수업을 들어야만 하는 이유를 추천 대상에 녹여보세요.
•
[항목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작성해 주세요.
[수업 추천 대상 예시]
•
친구들보다 암산을 빠르게 하고 싶은 학생
•
책에 대한 감상을 영어로 말할 수 있는 학생
•
준비가 완벽해도 친구들 앞에만 나가면 떨려서 발표가 어려운 학생
3-5. 수업 비추천/제한 대상
해당 수업을 듣기에 부적절하거나, 수업을 듣기 위한 분명한 조건이 있다면 작성해 주세요.
처음부터 작성하시는 것보다 수업을 진행하시면서 추가하시는 방법을 권장드려요.
•
[항목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작성해 주세요
[수업 비추천/제한 대상 예시]
•
아직 알파벳을 다 못 외운 학생
•
덧셈을 하지 못하는 학생
•
8세 이하의 학생
3-6. 준비물
수업 참여를 위해 수강생이나 보호자가 집에서 직접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이 있다면 작성해 주세요.
수업 신청 후 준비물 내용을 확인하며 수업 전까지 준비합니다.
선생님께서 상세히 적으실수록 준비물이 준비되지 않아 수업에 지장이 생기는 일을 줄이실 수 있어요!
•
[항목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작성해 주세요
[준비물 작성 시 유의사항]
•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미리 준비하실 수 있도록 상세히 기재해 주세요.
•
제공한 자료의 출력이 필요한 경우 미리 준비하실 수 있도록 상세히 기재해 주세요.
•
기타 지참해야 하는 물건이 있는 경우 미리 준비하실 수 있도록 상세히 기재해 주세요.
[준비물을 꼭 작성해야 하는 경우]
•
미리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
제공한 자료의 출력이 필요한 경우
•
기타 지참해야 하는 물건이 있는 경우
[준비물 작성의 부적절한 예시]
•
색종이 여러장 (X)
•
1회용 접시 (X)
•
필기도구 (X)
•
마인크래프트 (X)
[준비물 작성의 적절한 예시]
•
색깔이 서로 다른 색종이 5장
•
지름 15cm 이상 1회용 접시 3개
•
색연필(6색 이상), 연필, 지우개
•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이 설치된 최소 1대의 기기
•
지름이 20cm 이상인 큰 그릇 (도자기, 플라스틱 등 재질 무관)
•
수업자료 > 학습지를 출력하여 준비
3-7. 신청 유의사항
해당 수업의 신청 및 수강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기타 모든 유의사항을 작성해 주세요.
주로 특정 수업만의 수업 방식 등의 특이사항이나, 기타 모든 부가 설명을 적습니다.
선생님이 생각하시기에 보호자나 수강생이 꼭 확인하고 숙지해야 하는 사항을 자세하게 입력해 주세요!
•
[항목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작성해 주세요
[신청 유의사항 예시]
•
수업 내용을 스스로 정리하여 필기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필기가 어려운 친구들은 수업 후 다시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추천합니다.
•
해당 수업은 진행 중 Zoom의 소회의실 기능을 사용합니다. 수업 중 기능에 대한 설명은 짧게 진행되니, 수업 전 소회의실 기능을 미리 숙지해 주세요.
4. 판매금액/승인요청
4-1. 소비자 판매가
판매하실 수업의 소비자 판매가를 정하여 기재해 주세요
판매하실 수업의 소비자 판매가를 수업 유형과 상관 없이 회차별 금액을 기준으로 적어주세요.
입력 가능 범위는 소비자 판매가 1원~10,000,000원입니다.
가격은 수업 구매 결정을 짓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꾸그에서 잘 팔리는 수업의 가격대를 참고하시어 설정해 보세요.
•
일반적으로 현재 꾸그에서는 50~60분 기준 1회차당 소비자 판매가 20,000원 ~ 23,000원 평균 가격 확인 됩니다.
•
신규 수업의 경우, 기존 수업에 비해 수강들에게 노출이 적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로 설정해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 판매를 평균 가격으로 설정하고 할인율을 조정하여 가격대를 맞춰보세요! 할인율에 관련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 주세요.
[수정 가능 범위]
판매 가능한 수업의 소비자 판매가는 직접 수정하실 수 있어요.
소비자 판매가의 경우, 기존 소비자 판매가를 기준으로 최대 25% 범위 내에서 가능하며, 한 번 설정 또는 수정 후 30일 동안은 추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가격 변경 즉시 고객의 결제 금액에 적용되기 때문에 신중한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
단, 구독 수업의 갱신대기시간(구독 스케줄의 종료시각으로부터 최대 2시간)에는 가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수정 방법]
•
[티쳐꾸그 홈페이지 > 좌측 메뉴 > 수업 목록 > 수업 선택 > 수업 내용 수정하기 > 판매금액]을 통해 수정 가능합니다.
4-2. 할인율
소비자 판매가를 정하신 후 할인율을 설정할 수 있어요.
판매하실 수업의 소비자 판매가를 변경하지 않고, 할인율을 반영하여 최종 판매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금액이라도 저렴한 소비자 판매가보다, 소비자 판매가에 할인율을 반영한 것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입력 가능 범위는 0% ~ 100% 입니다.
•
선생님이 설정한 할인율과 꾸그가 설정한 할인율이 중복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선생님이 설정한 할인율은 선생님 부담, 꾸그가 설정한 할인율은 꾸그가 부담합니다.
◦
ex) 꾸그 부담 10%, 선생님 부담 20%를 부담하는 경우 → 30% 할인으로 적용됨
•
특정 기간만 할인율을 반영할 수도, 상시 할인율을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
할인율은 범위 및 기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설정 및 수정 가능합니다.
•
할인율 변경 즉시 고객의 결제 금액에 적용되기 때문에 신중한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18,000원~ 20,000원 가격대을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소비자 판매가를 20,000원으로 설정하고 10%의 할인율을 적용해 보세요.